'2024 울산 남구 청년 FESTA' 청년들의 취·창업 지원과 힐링의 장 마련
- 2024-11-12
- 조회수110
▲서동욱 울산 남구청장과 이상기 울산 남구의회 의장이 청년사업가들이 직접 준비한 프로그램들을 즐기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울산 문수체육관에서 열린 ['2024 울산남구 청년 FESTA - 고민 끝, 설렘 시작, 최애의 하루']에 보아스환경기술이 참여를 했습니다. '울산남구 청년 FESTA'는 울산매일신문이 주최·주관하고 울산 남구청이 후원하여 청년 인구가 지속해서 감소하는 추세인 울산에서 청년들을 위한 창업 지원혜택과 취업준비를 위한 여러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청년들의 개인 연락을 높이고, 장래의 고민에 지친 청년들의 마음을 치유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되었습니다. 이번 남구 청년 FESTA에서는 (주)보아스환경기술과 후원하는 크리에이티브 울림이 체험 및 레크레이션 이벤트 부스를 운영해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이색적인 추억을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울림은 자발적으로 모여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는데 목적을 둔 울산청년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활동을 하는 단체로, 이번 행사에서는 올림픽의 여운을 살려, 올림픽 테마 포토존과 축구 파나 대회, 사격 체험 부스를 운영했습니다. 사회적 협동조합"울림"과 함께 많은 청년들이 참여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울산 남구청장과 김상욱 국회의원, 이상기 울산 남구의회 의장, 행사를 주관한 울산매일신문 이연희 대표이사 등이 방문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보아스환경기술을 알리고 남구청장님의 격려의 말을 들었습니다.
행사의 취지대로 청년들의 취·창업 지원관련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이 쏠렸고,. 취업존에는 일자리종합센터, 청년일자리카페 등의 부스가 마련되어 청년들의 취업 고민을 들어주며 상담을 진행했고, 청년 창업가 홍보부스는 청년 사업가들이 자신들의 사업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일자리종합센터 입주기업들로 구성되어 (주)보아스환경기술, 크리에이티브울림, 루덴스, 제이콥 악기사, 헬니스가 참여했습니다. 행사에 함께한 서동욱 울산 남구청장은 청년 창업가 홍보부스를 한곳 한곳 방문해 청년 창업가들의 사업에 대한 설명을 귀담아 듣고, 청년 사업가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했습니다.
오후 5시에 진행된 개막식에는 길기판 밴드의 공연으로 시작해, 지역 청년들이 참여한 댄스경연 대회로 행사장의 열기를 더했습니다. 행사의 주최 울산매일신문 이연희 대표이사는 "청년들이 취업에 대한 스트레스를 혼자 안고 가지 않도록 지자체와 기업들의 관심히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울산을 이끌어 갈 청년들에게 많은 청년 정책과 서비스에 대한 필요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하기위해 노력하겠다"고 말을 전했습니다.
출처 : 미담타임즈